오영훈 의원, “경색된 한·일 관계, 한국에게 오히려 전화위복 될 것”
오영훈 의원, “경색된 한·일 관계, 한국에게 오히려 전화위복 될 것”
  • 서귀포방송
  • 승인 2019.08.0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 강연회 개최
“한일 대립을 넘어서 ’한일관계, 진단과 해법”
오영훈 의원
오영훈 의원

항구적인 동북아 평화를 위해 현재 경제전쟁중인 한·일 관계를 면밀히 분석하고, 정책적 대안을 논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될 전망이다.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상임부의장 오영훈 의원은 한일의원연맹 회장인 강창일 의원, 국회 남북경제협력특별위원회 소속 김한정 의원과 함께 “한일 대립을 넘어서 ’한일관계, 진단과 해법” 강연회를 개최한다.

7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리는 강연회는 김대중-오부치 공동선언을 통한 양국의 본격적인 문화개방 이후, 현재까지의 한·일 관계를 되돌아보고 앞으로 새로운 관계 모색을 위해 개최하게 됐다.
강연에는 정치학자이자 도쿄대학교 명예교수인 강상중 교수가 나설 예정이다.

강상중 교수는 한국국적을 갖고 최초로 도쿄대 교수가 된 정치학자이다. 현재까지 한일관계와 한반도 평화문제에 있어서 일본의 반성과 각성을 촉구하는 소신 있는 발언을 하는 학자 중 대표로 꼽을 수 있다.

토론회를 주최하는 오영훈 의원은 “아베 정권은 자민당 집권을 위해 세계 경제를 흔들고 있다. 일본의 화이트리스트(수출 간소화 절차 대상국) 제외로 반도체 등 당장 수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겠지만 이번 기회를 반면교사 삼아 경제산업분야의 구조를 개선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초청 강연회에서는 일본의 경제보복을 면밀히 분석하고, 미완성의 역사적과제인 친일청산을 완성함과 더불어 한국이 동북아시아의 경제 주도권을 뺐기지 않도록 정책적 제안을 마련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강연회 개최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