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행안부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십 사업 종료
JDC, 행안부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십 사업 종료
  • 이서윤 기자
  • 승인 2021.12.2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행정안전부의 ‘2021년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십 사업’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이 사업은 ‘한국판 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데이터 댐 구축을 통한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련 교육을 이수한 청년들에게 데이터 역량교육과 데이터 실무경험을 제공하는 지원사업이다.

JDC는 지난 5월 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에 응모, ▲제주 고품질 감귤 공공데이터 구축·개방 사업 ▲공공기관 직간접 고용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데이터 구축 등 2개 과제에 선정됐다.

JDC는 청년인턴 16명이 참여한 2개 과제를 통해 매칭 기업들과 함께 공공데이터에 대한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청년들의 데이터 분야 경력 개발을 지원했다.

청년인턴들은 지난 5개월 동안 과제에 참여해 공공데이터 수집과 가공 등 실무를 수행했다. 또한 15일 JDC가 개최한 청년인턴 성과보고회는 각 과제별로 인턴들의 사업 활동 결과 발표, 과제별 기업 담당자의 사업 추진 결과 보고 등이 진행됐다.

강승수 JDC 경영기획본부장은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십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쳐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데이터 관련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 제주 지역의 데이터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