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일출봉농협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실시
성산일출봉농협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실시
  • 고기봉 기자
  • 승인 2021.12.17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일출봉농협(조합장 강석보)16일 영농자재 지원센터 내 육묘장에서 만75세 이상 조합원 774, 각 영농회별 경로당 및 사회복지 단체 등에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지역사회까지 어려운 시기에 성산일출봉농협이 우리 지역농산물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국산 김치 먹기를 장려해 지역에 생산되는 채소류 등 소비를 촉진함으로써 농가소득 증대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나눔 행사는 우리 농산물 김장김치 총 1000박스(절임 배추 4,000kg, 깍두기 3, 000kg)는 고령 조합원 및 사회복지 단체에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14개 마을 부녀회원 30여명, 여성내부조직 회원 50여명, 농협청년부 회원 10여명, 임직원 20여명 등 110여명이 참여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이뤄졌다.

강석보 조합장은 사랑의 김장김치로 고령의 조합원 및 어려운 이웃이 추운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주민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함께 하는 농협 구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산일출봉농협은 교육비 지원사업을 통해 정예 청년 농업인을 육성해 성산읍 월동무 대체 작물을 새롭게 발굴 및 암진단 조합원 위로금 지급, 조합원 자녀 대학 장학금 지원, 직원들 스스로 '나눔 봉사회'라는 이름으로 40명 가까이 되는 인원이 활동하며, 매달 어려운 가정을 위해 반찬을 나누는 사랑의 밑반찬 나눔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성산일출봉농협15대 조합장인 강석보 조합장 강력한 리더쉽을 바탕으로 재해나 어려운 일이 지역에서 발생했을 때, 재해 지원팀을 꾸려서 지역주민을 돕는 일을 이어나가면서 조합원이 행복한 농협, 농촌에 희망이 있는 농협으로 성장해 나아가고 있다.

이러한 따뜻한 나눔의 손길이 코로나19로 더욱더 꽁꽁 얼어붙은 이번 겨울을 이겨내고 벚꽃으로 만개할 따뜻한 봄을 맞이할 수 있길 기대해 본다.

성산일출봉농협 자생단체  회원 110여명이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위해 양념을 버무리는 모습
성산일출봉농협 자생단체 회원 110여명이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위해
양념을 버무리는 모습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