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베스트 민생시책 선정 온라인 투표 실시
올해 베스트 민생시책 선정 온라인 투표 실시
  • 이서윤 기자
  • 승인 2021.12.16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시민 온라인 투표 및 최종 발표 심사 거쳐
베스트 시책 8선 최종 선정
서귀포시, 시민 온라인 투표
서귀포시, 민생시책에 대한 시민 온라인 투표 실시

서귀포시는 16일부터 오는 25일까지 10일간 2021년 베스트 민생시책 선정을 위한 온라인 시민 투표를 실시한다.

이번 투표는 올 한 해 동안 읍면동을 포함한 54개 전 부서에서 발굴·추진해온 새 희망, 시민중심 민생시책, 일명 '새·시·민' 중 우수시책 8선을 선정하기 위한 최종 심사 과정의 일환이다.

투표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민생각함(http://idea.epeople.go.kr)’누리집에서 ‘서귀포시’를 검색하거나 서귀포시시 공식 누리집 또는 블로그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투표 사이트로 이동해 8개 시책 중 가장 선호하는 시책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한편 서귀포시는 그 동안 우수 민생 시책 '베스트 새·시·민 8선'을 선정하기 위해 1차 심사와 2차 심사를 진행한바 있다.

먼저 시민 체감도·사업 필요성 등을 평가하기 위해 시민소통정책자문단 분야별 1차 심사에 이어 독창성, 난이도 등을 검증하기 위한 공직내부 ‘성과관리실무협의회’ 2차 심사를 거쳐 생활환경과의 '서귀포형 대형폐기물 배출시스템 구축' 등 8개의 후보시책을 선정했다.

특히 2차 심사는 도내 행정기관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방식으로 진행해 주목을 받았다.

시는 앞으로 이번 온라인 투표 결과와 최종 발표 심사 결과를 합산해 ▲ 최우수 1 ▲ 우수 3 ▲ 장려 4개의 등급을 결정, 시상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기획예산과 이현정 기획팀장은 “올 한 해 시정운영기조인 ‘시민과 함께 가꾸는 새 희망 서귀포시’실현을 위해 민생시책을 적극 발굴·추진해 왔다”며 “서귀포시 대표 민생시책 선정을 위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