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행복한 온도 사랑℃ 운영
서귀포보건소, 행복한 온도 사랑℃ 운영
  • 이서윤 기자
  • 승인 2021.11.2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청소년 등록회원 가족교육 운영
서귀포보건소 전경
서귀포보건소 전경

서귀포보건소(소장 정인보)는 서귀포정신건강복지센터에 등록된 아동․청소년의 부모 10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주요 문제별 맞춤형 가족 교육 프로그램 ‘행복한 온도, 사랑℃’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과 인식을 개선하고 양육 태도 점검을 통해 부모의 양육 태도가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 깨달아 아동들의 치료율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센터에 등록된 아이들의 주요 문제인 발달(자폐)문제, ADHD(주의결핍 과잉행동장애), 우울 ․정서 문제를 중점으로 3그룹으로 분류해 각 그룹별 4회기씩 질환별 특성 교육, 부모 양육 태도 검사 및 상담, 스트레스 관리 등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고 있다.

서귀포보건소 정인보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질환별 자녀 특성에 대한 지식 습득으로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정신건강 발달을 도모하고 부모들의 적절한 스트레스 관리 및 가족지지 체계 확립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담, 평가, 치료비 지원 등 각종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