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청소년 온.오프라인 체험 복합형 ‘꿈꾸고 꿈 잡자’ 캠프 진행
2021년 청소년 온.오프라인 체험 복합형 ‘꿈꾸고 꿈 잡자’ 캠프 진행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1.10.31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는 2021년 청소년 온.오프라인 체험 복합형 ‘꿈꾸고 꿈 Job자’ 캠프를 진행했다.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는 2021년 청소년 온.오프라인 체험 복합형
‘꿈꾸고 꿈 Job자’ 캠프를 진행했다.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에 따르면, 서귀포시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서귀포여자고등학교에서 20일 온.오프라인 복합형 진로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2021 청소년 온.오프라인 체험 복합형 캠프 ‘꿈꾸고 꿈 잡자’는 총 5차시로 구성으로 됐으며, 4차시는 시뮬레이션 라이브클래스, 온라인 영상 콘텐츠 수업으로 영화감독의 자문 아래 배우, 마술사, MC 등 다양한 전문가와 콜라보레이션하여 제작됐으며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참여도가 매우 높고 평균 만족도도 96%가 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주제는 나의 숨겨진 비전욕망 알기, 직업 가치관의 의미와 우선순위 알기, 비주얼 싱킹 기법을 활용해 비전을 표현하기 등 기존에 지루한 비대면 교육에서 나아가 시뮬레이션을 통해 재미있고, 흥미 있는 콘텐츠를 구성해 나의 가치관과 욕구의 상태를 구체적으로 파악하는 수업으로 짜여졌다.

5차시는 멘토 강사와 직접 만남을 통해 진로와 진학 설정에 대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변리사, 기업가, 문화관광해설사, 마인드치료전문가, 뮤지컬배우, 공간코디네이터, 소상공인 등 폭넓고 평상시 접근하기 어려운 진로직업 분야의 멘토 강사진과의 강의 및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새로운 시각으로 진로를 고민하고 , 내면 깊숙한 욕구를 요소별로 탐색하고, 자신의 현재 상태를 분석해봄으로써 자신의 비전을 스스로 구체화해 함께 고민해 보고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캠프 진행 후 학생들은 ‘라이브클래스 수업 강사들이 친절하고 텐션이 높아 집중도가 높았다’, ‘지금까지 했던 진로수업과는 달라서 너무 재미있었다’, ‘참여를 적극적으로 이끌어주고 진솔한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청소년 진로캠프는 서귀포시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서귀포시 교육발전기금의 지원으로 진행됐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