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모빌리티, ‘찜카’ 서비스 운영
네이처모빌리티, ‘찜카’ 서비스 운영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1.09.13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 Route330 입주기업 네이처모빌리티 4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 지난해 Pre A 투자 유치 후 빠른 후속 투자 유치 쾌거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전경

13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에 따르면, 제주혁신성장센터 ‘Route330 AEV(KAIST 위탁 운영) 입주 기업인 ㈜네이처모빌리티(대표 이주상)이 40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네이처모빌리티는 MaaS를 지향하는 모빌리티 전문 기업으로 렌터카 가격 비교 서비스인 ‘찜카’를 주요 서비스로 운영 중이다.

이에 더불어 카셰어링 서비스를 포함한 초단기 이동, 여행지에서의 단기 이동을 포괄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경험과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찜카 플랫폼을 ▲국내선 실시간 항공권 예약 시스템, ▲ 제주지역 맞춤형 상품으로 투어 택시 상품, ▲전동킥보드 예약 서비스까지 한 눈에 예약부터 확인까지 할 수 있도록 확장했다.

네이처모빌리티는 코로나19로 인한 불황 속에서도 꾸준한 기업 성장과 사업 확장을 이어오며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지난 해 말 10억 규모의 Pre A 투자를 마무리한 후, 9개월 만에 시리즈A 투자 유치하며 빠른 후속 투자를 이끌어낸 것이다.

이번 시리즈 A 투자에는 알티캐스트(휴맥스)와 다날 투자파트너스가 전략적 투자자(SI)로, 패스파인더 에이치가 재무적 투자자(FI)로서 참여했다.

네이처모빌리티 관계자는 “JDC와 KAIST에서 투자계약서 법률 자문과 IR 방향성 및 자료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받아 이번 투자 유치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전문 투자자사들과의 협력하여 앞으로도 안정적인 서비스의 확장에 주력할 것이며, 빠른 시간 내에 모빌리티 분야에서 독보적인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강충효 JDC 산업육성팀장은 “입주 기업인 네이처모빌리티가 불경기에도 크게 성장하며 투자 유치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JDC에서는 창업기업과 기술기반 기업들의 사업 성장과 투자 연계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JDC는 제주혁신성장센터 Route330 사업을 운영하며 ICT, 자율·전기차 분야의 유망한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고 있다. 2021년 9월 현재 51개 사가 입주해 180명이 근무하고 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