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국회의원, 이재명 대선 후보지지 선언
위성곤 국회의원, 이재명 대선 후보지지 선언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1.09.0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캠프 상황실장 및 '농어업먹거리미래본부' 본부장 맡아
위성곤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공개지지 선언하고 이재명 후보 대선캠프에 합류했다.
위성곤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공개지지 선언하고
이재명 후보 대선캠프에 합류했다.

위성곤 국회의원(제주 서귀포시)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공개지지 선언하고 이재명 후보 대선캠프에 합류했다.

위성곤 의원은 8일 “코로나 19와 기후위기 시대를 정면으로 돌파할 강력한 리더십이 필요하다”면서 “대한민국의 위기를 극복하고, 4기 민주정부 수립의 밀알이 되기 위해 대한민국을 뚝심 있게 바꿀 이재명 후보와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위성곤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전환적 위기를 맞고 있는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말이 아닌 실천이 필요하다. 전환적 공정성장과 균형성장으로 불공정·불평등을 극복하고 사회경제양극화를 해소하며, 국민 모두가 재도약할 수 있는 길을 열어야 한다”면서 “그동안 이재명 후보는 정치인이자 행정가로서 말이 아닌 실천으로 보여줘 왔다.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로 재직하면서 성과와 실적으로 증명해 낸 후보가 바로 이재명 후보”라며 지지 이유를 밝혔다.

위성곤 의원은 또 “이재명 후보는 제주의 미래와 관련하여 고도의 자치권을 보장하는 분권 모델의 완성을 약속하고, 제주특별자치도를 기본소득과 탄소중립의 시범자치도, 평화와 인권의 환경수도로 전환하겠다”, “농업은 나라의 근간으로 국가안보산업이므로 미래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천명하였다며, “후보의 정책과 견해에 전적으로 동의한다”고 밝혔다.

위성곤 의원은 특히 “4기 민주정부 수립을 통해 김대중 대통령, 노무현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으로 이어지는 역사의 정방향을 지켜나가야 한다”면서 “이재명 후보야 말로 당당하게 국민의힘과 맞서 이겨낼 수 있는 대한민국의 필승카드”라고 강조했다.

위성곤 의원은 “힘든 시기를 극복하기 위한 실천적인 리더쉽이 필요하다. 이재명 후보가 그 선두에서 뛰고 있다.”면서 “대한민국의 미래와 제주도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실천하는 이재명 후보를 지지해 달라”고 호소했다.

위성곤 의원은 이재명 대선캠프 상황실장 및 농어업먹거리미래본부 본부장을 맡게 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더불어민주당의 대선 승리를 위해 뛸 예정이다.

한편 위성곤 의원이 대표 역할을 맡았던 민주당 국회의원 51여명이 참여하고 있는 당내 정책의견그룹 ‘더좋은미래’ 대표직 임기는 7일로 마무리됐다.

하지만 위성곤위원은 그동안 후원회장을 맡았던 정세균 후보의 도움을 많이 받아왔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