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제주 농식품분야 스타트업 8곳 선정
JDC, 제주 농식품분야 스타트업 8곳 선정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1.09.01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이 미래다
- 지속가능한 농업 생태계 구축 기대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지속가능한 농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스타트업 육성을 본격화하면서 제주 사회적가치 확대에 나선다.

1일 JDC에 따르면, ‘JDC 제주 농식품분야 사업확대 특화 액셀러레이팅 AgriFuture’ 사업에 참여할 스타트업 8곳을 선정했다.

‘JDC 제주 농식품분야 사업확대 특화 액셀러레이팅 AgriFuture’ 사업은 지속가능한 제주 농업을 위해 유망 농식품 스타트업을 발굴, 사업 확대를 집중 지원해 제주형 농식품 스타트업 성공사례를 지속 배출하는 것이 목적이다. 본 사업은 JDC와 함께 액셀러레이터 한국사회투자와 엔피프틴파트너스가 함께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은 ㈜공정씨컴퍼니, 냠냠제주 농업회사법인(주), ㈜브로컬리컴퍼니, ㈜에이팜스, ㈜엘아이엔티, ㈜제이디테크, ㈜제주자연초 농업회사법인, ㈜프레시스 농업회사법인 등 8곳의 스타트업이 선정됐다.

대표적으로 (주)공정씨컴퍼니는 농산물 착즙 슬러지를 재료로 한 농산물 전용 포장지를 개발하고, 냠냠제주 농업회사법인(주)은 제주 농산물을 활용한 수제잼과 시럽 등을 제조한다. (주)브로컬리컴퍼니는 지역 비품 농산물 업사이클링을 통한 비건 H&B 제품 개발 및 인큐베이팅을 하고 있으며, (주)제이디테크는 IoT 기술 및 농업 빅데이터 기반 탄소중립형 스마트팜 플랫폼 공급 사업을 한다.

이번 사업은 기업의 판로개척과 홍보마케팅에 특화되어 있다. 선정팀 8곳은 △사업확대 지원금 1천만원 지원 △라이브 커머스 실시간 제품 판매 및 고객 피드백 청취 △온/오프라인 판로개척 및 유통망 연계 △대기업 네트워킹 및 오픈 이노베이션 연계 △언론 및 SNS를 통한 제품 및 서비스 홍보 △전문분야 멘토링 △데모데이 IR 피칭 및 후속투자 연계 등을 지원받게 된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우수한 상품과 스토리, 기술을 보유한 제주 농식품 스타트업의 판로와 홍보·마케팅 확대를 위해 국내 최고의 전문기관과 협력해 제주형 농식품 스타트업 성공모델을 창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