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책가득 꿈가득 사업
JDC, 책가득 꿈가득 사업
  • 서귀포방송
  • 승인 2019.05.0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지역아동센터와 함께 다양한 ‘도서문화축제‘ 개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제주특별자치도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안명희, 연합회)는 도내 지역아동센터가 참여하는 ‘JDC 책가득 꿈가득 도서문화축제’를 1차를 5월 4일 구좌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후 도서문화축제 일정은 5월 25일(2차) 문부공원, 6월 15일(3차) JDC 문화공간 ‘낭’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도내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JDC 책가득 꿈가득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책과 관련된 다양한 무대행사와 체험활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다양한 기술 변화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시키고, 창의적인 태도를 기를 수 있는 체험학습의 장을 연다는 취지에서 운영된다.

제주도내 곳곳에서 진행되는 도서문화축제는 개막공연, 북콘서트, 축하공연,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독서 관련 프로그램이 시행된다.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 체험부스는 책탐험과 책놀이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추진된다. 책탐험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와 관련한 코딩, 언플로그드 체험, 피지컬 컴퓨터 등이 진행된다. 또한 책놀이 프로그램의 경우 책 만들기, 제주 전래동화 탐험, 동화 속 간식만들기 등 과학적 원리와 예술적 감수성 등을 융합적으로 배울 수 있는 체험의 장으로 기획됐다.

지난 4일 구좌체육관 개막식에 참여한 초등학교 5학년 학생은 “평소 관심이 많았던 코딩 관련 체험활동이 너무 재밌고, 북콘서트에서 만난 작가님들 말씀도 너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용석 JDC 홍보협력실장은 “맑고 푸른 5월, 야외에서 펼치는 독서문화 축제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독서에 보다 친숙해지고 흥미를 가질 수 있기를 그 안에서 자신의 꿈과 진로를 탐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 진행과 관련된 사항은 064-756-5579로 문의하면 된다.

 

Tag
#JDC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