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최초의 구두 수선 카페
제주 최초의 구두 수선 카페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1.08.12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신화월드에 상륙
시원한 하귤청 즐기면서 구두 수선하세요!
제주 최초의 구두 수선 카페
제주 최초의 구두 수선 카페

발달장애인 직원 위한 문화공간으로 출발한 구두카페가 직원들의 성원에 힘입어 일반 대중에게도 개방하고 있다.

제주신화월드가 운영하는 제주 1호 장애인표준사업장 ㈜행복공작소가 11일 제주 최초로 음료를 즐기는 동시에 구두 수선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는 ‘행복구두수선카페’를 오픈했다.

행복구두수선카페의 시초는 발달장애인 직원들의 심리적 치유와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문화공간이었다. 행복공작소 직원들이 휴식 시간에 독서를 즐기고 책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으로 활용되어 오다가 직원들의 폭발적인 성원에 힘입어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개방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여기에 구두수선이라는 차별화 전략을 더해 그 동안 도심 바깥 지역에서 찾기 어려웠던 구두 광택 및 수선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행복구두수선카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직원과 구두업계에서 오랜 경력을 쌓은 전문 인력을 영입했다. 또 하나의 차별화 요소로 행복구두수선카페는 카페 앞 행복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유기농 하귤로 만든 하귤청을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 하귤청은 화학 첨가물 없이 자연적인 공법으로 만들어 찜통 더위를 날려줄 시원하고 건강한 메뉴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행복구두수선카페는 오픈 기념으로 8월 말까지 구두수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방문하는 고객들은 구두 광택 및 수선 서비스를 50% 할인된 가격에 받아 볼 수 있다.

행복공작소를 총괄하고 있는 박흥배 상무는 “행복구두수선카페는 행복공작소 직원들이 내부 인테리어 공사부터 메뉴 및 서비스 개발까지 전 과정에 직접 동참해 만들어낸 성과다”며 “카페 운영을 통해 우리 직원들이 고객들 앞에 당당하게 나서며 더 나은 미래를 꿈 꿀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복구두수선카페는 행복공작소 건물(제주도 서귀포시 녹차분재로 217) 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주말 및 공휴일 휴무).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