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대우세계경영연구회와 제주 인재 육성을 위해 맞손
JDC, 대우세계경영연구회와 제주 인재 육성을 위해 맞손
  • 서귀포방송
  • 승인 2021.08.1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는 10일 제주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청년 인재 육성을 위해 사단법인 대우세계경영연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JDC는 10일 제주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청년 인재 육성을 위해
사단법인 대우세계경영연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제주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청년 인재 육성을 위해 사단법인 대우세계경영연구회(회장 장병주, 연구회)와 10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협업을 추진한다.

(사)대우세계경영연구회는 대우그룹의 전직 임직원들이 고 김우중 회장의 경영철학을 계승해 한국 경제를 이끌어 나갈 글로벌 인재와 청년 사업가 육성을 위해 2009년 설립한 비영리 단체다.

연구회는 지난 2011년부터 10년 간 청년 해외 연수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인 ‘글로벌 청년사업가(GYBM) 양성사업’을 통해 1,300명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젊은 인재들을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육성하기 위한 노력을 해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지역 인재육성으로 청년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국가인재의 미래 경쟁력 강화에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올해 GYBM 사업은 2개월의 국내 연수 후, 주요 ASEAN 국가인 베트남에서 9개월 간 현지 연수를 추진한다. 최종적으로 베트남 내 한국기업 취업을 연계·지원하는 방향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