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ESG 경영
JDC, ‘ESG 경영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1.07.01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성장의 발판’ 주제로 라운드테이블 개최
제주기반 ICT분야 스타트업에 ESG 경영 방향 제시
JDC는 제주혁신성장센터 Route330 ICT 투게더존에서 최근 경영의 핵심 키워드로 자리잡고 있는 ‘ESG경영’에 대한 인식확산과 관련 정보 공유를 위해 LIT를 30일 개최했다.
JDC는 제주혁신성장센터 Route330 ICT 투게더존에서
최근 경영의 핵심 키워드로 자리잡고 있는 ‘ESG경영’에 대한
인식확산과 관련 정보 공유를 위해 LIT를 30일 개최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가 제주혁신성장센터 Route330 ICT 투게더존에서 최근 경영의 핵심 키워드로 자리잡고 있는 ‘ESG경영’에 대한 인식확산과 관련 정보 공유를 위해 LIT를 30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ESG 경영, 스타트업 성장의 발판’이라는 주제로 공공, 대기업,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3인을 초청해 △ESG 경영의 개념과 이해(지속가능연구소 김민석 소장) △ESG경영의 실행과 적용(이노소셜랩 유승권 이사) △ESG 경영을 넘어 행동주의 기업으로(SKT 서진석 팀장) 릴레이 강연이 진행됐다.

강연에 이어 벤처·스타트업 육성·투자 전문기관인 ㈜엠와이소셜컴퍼니(MYSC)의 김정태 대표가 모더레이터로 연사들과 함께 패널 토의를 진행해 강연 내용의 질을 한층 높였다.

‘Route330 ICT 1기’ 기업별 대표, JDC 임직원, 위탁운영사인 MYSC 운영진 등 9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해 기업 간 협력의 기회를 탐색하는 네트워킹의 장을 제공해 협업 지점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JDC 강충효 산업육성팀장은 “향후 제주지역 ICT 신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Route330 ICT 기업들이 제주지역 내 사회문제를 혁신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