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2021 대한민국상품대상’ 수상
블랙야크, ‘2021 대한민국상품대상’ 수상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1.05.3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2021 대한민국상품대상’ 시상식서 친환경 상품 부문 수상
국내 페트병 재활용 ‘플러스틱 컬렉션’, 기능성 더한 친환경 상품 지속가능성 인정받아
사진왼쪽부터 협성대학교 배일현 교수, 비와이엔블랙야크 강태선 회장, 숙명여자대학교 서용구 교수
사진왼쪽부터 협성대학교 배일현 교수, 비와이엔블랙야크 강태선 회장,
숙명여자대학교 서용구 교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는 29일 서울 숙명여자대학교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상품대상’ 시상식에서 친환경 상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한국상품학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상품대상’은 매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대한민국 대표 기업 및 지자체를 선정해 우수한 상품을 시상하고 시상 상품의 개발 사례와 마케팅 사례를 학술적으로 체계화한다.

블랙야크는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한 재생섬유에 아웃도어 기술력을 더한 ‘플러스틱 컬렉션’을 출시하며 친환경 상품의 생산이 지속 가능한 소비까지 이어지도록 한 점을 인정받았다.

플러스틱은 비와이엔블랙야크가 국내에서 사용된 페트병의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발한 친환경소재의 이름이다. 이 소재를 사용한 블랙야크의 플러스틱 컬렉션은 종류에 따라 500ml 기준으로 최소 15개의 페트병이 재활용되며,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냉감, 항균 등을 더해 ‘친환경’과 ‘기능성’을 모두 갖췄다.

이 블랙야크 플러스틱 컬렉션을 15개의 페트병과 교환해주는 비와이엔블랙야크의 ‘페트 줄게 새옷 다오’ 캠페인은 지난 10일 사전 신청 시작 하루만에 조기 마감되기도 했다.

강태선 회장은 “이번 수상은 친환경 상품이 올바른 과정과 생산, 그리고 소비가 동시에 이뤄질 때 지속 가능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준 것”이라며 “블랙야크는 앞으로도 아웃도어 기술력을 더한 친환경 제품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혁신적인 제품과 환경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