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정보채널 ‘제주농업기술원TV’
농업정보채널 ‘제주농업기술원TV’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1.04.16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농업기술원, 전국 최초 운영
4월15일부터 올레TV 사용자 전국 어디서나 TV리모컨 #4789 누르면 시청 가능
제주농업기술원TV 화면 갈무리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황재종)은 농업기술 정보 접근성 증진을 위해 4월 15일부터 농업정보채널 ‘제주농업기술원TV’가 전국 최초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제주농업기술원TV는 TV 방송, 컴퓨터 등 농업인들이 익숙한 매체를 통해 농업정보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갖추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만들어졌다.

특히 제주농업기술원TV는 올레TV 가입자라면 전국 어디에서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시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컴퓨터나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고령자와 정보취약 계층도 일상 속에서 늘 함께하는 TV라는 매체를 통해 재배기술은 물론 다양한 농업정보 알 수 있어 농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농업기술원TV는 TV 리모컨으로 #4789를 누르면 시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은 △온라인 농업교육 △주간영농정보 △알림마당 △동영상갤러리로 구성돼 운영된다.

제주농업기술원TV는 직접 스마트폰이나 카메라로 농업현장을 촬영한 동영상을 제공받아 동영상갤러리에 탑재하는 시스템으로 농업인의 참여도 가능하도록 하고 있으며, 농업기술원에서 실시하는 교육, 행사 일정 등을 알림마당 코너에 수록할 예정이다.

4월 15일부터 송출되는 제주농업기술원TV의 시청방법 안내와 신규가입 문의는 KT 콜센터(☎751-2125), 콘텐츠 운영 건의 사항 등은 제주도 농업기술원 인력교육팀(☎760-75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원 김매현 인력교육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교육이 대세인 요즘, 컴퓨터 이외의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활용해 농업인 교육 수강은 물론 각종 농업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등 농업인과 함께 만들어 가는 방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