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덕면씨에게 고라봅써’ 운영
서귀포 ‘덕면씨에게 고라봅써’ 운영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1.03.22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덕면주민자치위원회 3월 정기회의
대행정 이행요구사항 발굴 체계
서귀포시 안덕면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위원회 고유기능 수행을 위한 대행정 이행 요구사항 발굴 체계 ‘덕면씨에게 고라봅써’를 운영한다.
서귀포시 안덕면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위원회 고유기능 수행을 위한
대행정 이행 요구사항 발굴 체계 ‘덕면씨에게 고라봅써’를 운영한다.

기존의 봉사활동 중심인 주민자치위원회 운영방식에서 탈피해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서귀포시 안덕면에서 새롭게 선보인 운영방식은 조례에 명시된 마을주민들의 요구와 옴부즈만 규정에 따라 주민불편사항과 교통체계 개편을 안건으로 처리했다.

안덕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양재현)는 지난 19일 안덕면사무소 소회의실에서 3월 정기회의를 개최해 △주민자치위원회 고유기능 수행을 위한 대행정 이행 요구사항 발굴 체계 ‘덕면씨에게 고라봅써’운영,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주민자치위원회 분과별 보조사업 세부 추진계획 수립 등 안덕면주민자치위원회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이 날 회의는 코로나19 방역 가이드라인에 따른 방역수칙을 준수해 개최됐으며, 1분과 1사업 추진 등 사업계획 논의와 더불어 제10기 주민자치위원회 이승훈 전 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재현 주민자치위원장은 “봉사활동으로 다소 치우쳐 있는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을 다양하게 수행하기 위해 대행정 이행 요구사항을 매달 발굴하고 있다. 지역주민들의 복지 증진과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하여 늘 앞장서서 노력하는 안덕면주민자치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