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산간 눈 쌓여 빙판길 주의, 도로 통제사항 확인 및 월동장구 준비도
제주 산간 눈 쌓여 빙판길 주의, 도로 통제사항 확인 및 월동장구 준비도
  • 김연화 기자
  • 승인 2021.01.17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방송/김연화 기자] 오늘(17일) 제주도를 비롯한 전국에 영하권 강추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제주산간에는 내일까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돼 산간 주요도로가 빙판길로 차량운행에 주의가 요망된다.

앞서 운행하는 차량이 빙판 언덕길서 미끄러지자 뒤따르던 차량들이 차량을 피해 반대차선으로 진입하고 있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제주에 다시찾아온 한파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추운 날씨를 보였다.

오전에는 제주시와 서귀포시를 연결하는 516 횡단도로는 정상운행이었으나 오후 들어 제주산간에 갑자기 많은 눈이 내리면서 출.퇴근길 도로정체가 극심했다.

내림막길 소형차량들이 빙판길 진입할수 없어 운전자들이 차에서 내려 도로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은 281번 노선버스내서 촬영

오전 출근길 도로가 정상이었으나 오후들어 많은 눈이 내리면서 월동장구를 준비못해 체인 미장착 소형차량들이 516도로변 눈길에 미끄러지고, 비상등을 깜박이며 서행 운행하면서 극심한 도로정체로 이어졌다.

한편, 도로결빙 신고로 제설작업차량이 투입되어 제설작업이 이어지고, 소형차량 체인장착 등 통제로 정체된 도로가 해소됐다.

내일같이 제주지역 산간에 많은 눈이 예상되고 있는 만큼 사전에 도로통제사항 확인및 월동장구를 장착하고 안전운전이 요구된다. 

516도로 빙판길 월동자구 장착안한 차량들이 비상등을 켜고 거북이 운행을 하고 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