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제주 사회적경제 활성화 플랫폼 구현
JDC, 제주 사회적경제 활성화 플랫폼 구현
  • 서귀포방송
  • 승인 2019.04.17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 글로벌 가치 접목 제주 사회적경제 활성화 플랫폼 구현
- 제주도민과 함께하는 ‘낭그늘’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랩 운영 -
문대림 JDC 이사장
문대림 JDC 이사장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와 연계하여 낭그늘소셜벤처 지원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글로벌 가치를 지향하는 제주 사회적경제 활성화 플랫폼 구현에 나섰다.

JDC는 제주도 내 사회적경제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인식 확산과 관련 정보 공유가 이루어질 수 있는 자유로운 참여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4월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낭그늘 SDGs 랩을 운영할 예정이다.

오는 422() 16시부터 제주혁신성장센터 ICT융합창업허브 인피니트 (제주시 첨단로 330 세미양빌딩 A2)에서 디자인씽킹 창의적 문제해결이라는 주제로 사람중심 접근 방식인 디자인씽킹을 통해 소셜벤처 창업이나, 제주도 내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문제정의 및 아이디어 발산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JDC창의적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제주지역의 사회적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셜벤처의 창업활동을 지원하고 비즈니스모델 검증 및 지속성장을 지원하는 특화된 JDC 사회공헌사업으로 낭그늘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제주혁신성장센터 내 카이스트(자율주행전기차 분야 창업보육), 한국예술종합학교(ICT 기반 문화예술 분야 창업보육)와의 협의체 구축 및 입주기업 분야별 협력모델 발굴을 발굴하고 정기적으로 네트워킹을 추진할 예정이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JDC는 낭그늘 소셜벤처 지원사업을 통해 제주도 사회적경제와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제주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ag
#JDC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