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방송, (주)엠유와 업무협약 체결
서귀포방송, (주)엠유와 업무협약 체결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0.12.0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번째 프로젝트로 서귀포향토오일시장 라이브 커머스 진행

서귀포방송과 퍼스널브랜딩그룹 엠유(대표 조연심)는 지난 30일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자가 보유하고 있는 경영 및 기술적 노하우와 인적 자원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해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구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시민과 함께 호흡하고, 독자가 찾는 미디어, 서귀포방송과 검색, 거래,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평판을 매니지먼트해 지속적인 성장경험을 서비스하는 엠유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브랜드, 홍보, 마케팅, PR 등을 최신 버전에 맞게 라이브커머스로 진행하고, 각 지역의 재래시장과 기업 등을 소비자와 연결시켜 직거래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로 합의했다.

퍼스널브랜딩그룹 엠유(대표 조연심)는 서귀포방송과 함께 지난 29일 서귀포오일장에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로 온라인 쇼핑을 진행했다.

서귀포 향토오일 시장을 팝니다. 엄마마켓연구소
서귀포 향토오일 시장을 팝니다. 엄마마켓연구소

양사가 진행한 첫 번째 프로젝트는 ‘서귀포향토오일시장을 팝니다’로 코로나19로 직접 시장을 찾지 못하는 소비자들에게 ‘집콕해서 장보기’라는 컨셉으로 대신 상품을 체험하고 소개하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전통시장 마케팅을 진행했다.

엄마마켓연구소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이자 쇼호스트 출신 김아진 아나운서는 서귀포향토오일장에서 각종 젓갈, 반건조 옥돔, 감귤 등 신선제품을 소개하고 주문을 받는 방식으로 즉석에서 3백만원의 매출을 올릴 정도로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었으며 엠유는 앞으로 계속해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https://m.blog.naver.com/manageu5/222156539044)

한편 (사)출산육아교육협회 산하 공식 브랜드검증플랫폼 엄마마켓연구소(소장 조연심)는 강원도 정선군 ‘고한시장을 팝니다’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제주도 서귀포향토 오일시장을 거쳐 부산 자갈치시장 등을 돌며 전국 각지의 특산물을 홍보하고 좋은 제품들을 소비자들과 직접 연결하는 일을 준비하고 있다.

서귀포방송 장수익 대표는 “대한민국 최남단 서귀포를 기점으로 대한민국 곳곳의 전통시장과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연결을 지원하고, 퍼스널브랜딩의 가치를 전할 수 있도록 엠유와 필요한 협력을 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엠유 CMO 오형숙, 파블로를읽어요 진행자 김아진, 컨셉디자이너 최유정이 함께 했다.

엠유 블로그 (https://blog.naver.com/manageu5/222159682402)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