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로 영 골퍼 저격한다
‘하이브리드’로 영 골퍼 저격한다
  • 서귀포방송
  • 승인 2020.11.17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미부자 2030세대 ‘골린이’, ‘골생아’ 잡기 위해
언택트 레져 활동 증가, 스크린 골프 확산 등의 영향으로 2030세대 대거 골프시장으로 유입
힐크릭 골프웨어

골프 시장이 계속 젊어지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국내 언택트 레저 활동 증가로 인해 자연스럽게 필드로 나가는 골프의 인기가 높아지고 다양한 취미를 즐기는 젊은 층으로까지 확산되면서 골프 시장에도 2030세대가 대거 유입되는 추세다.

여기에 스크린 골프장의 확산도 큰 역할을 했다. 올해 10월 현대경제연구원이 조사한 보고서에 따르면 1조 3천억원의 시장규모에 달하는 스크린 골프연습장도 젊은 층의 골프 선호도를 확대하는데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이유로 2030세대에게 확산된 골프 바람은 골프의 대중화와 함께 골프웨어 스타일의 변화까지 이끌어내고 있다. 기성세대와 다르게 다양한 취미를 즐기는 것은 물론, 일상 생활 속에서도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2030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여러 소재와 디자인을 접목한 하이브리드 아이템들이 주목 받으면서, 업계에서 이들 취향에 맞춘 제품들을 줄줄이 선보이고 있다.

‘미즈노골프 어패럴’은 FW 트렌드 중 하나인 듀얼 형태의 리버시블 아우터를 내놨다. 베이직한 디자인과 세련된 컬러가 조화로운 FX(FleX fit) 라인의 제품으로 여성용은 한 면에 플리스 소재를 적용해 부드러운 착용감과 보온성을 더했으며, 가슴 포켓으로 포인트를 살렸다.

남성용은 각각 다른 컬러감과 경쾌한 로고 프린트를 적용한 하이브리드 아이템으로 장소와 상황, 또는 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허리 부분에는 조임 디테일이 있어 찬 바람이 부는 요즘 같은 날씨에 더욱 유용하다.

모던 브리티시 골프웨어 ‘힐크릭’은 두 가지 소재를 결합하거나 절개와 밴드 등을 적재적소에 적용해 편안한 움직임과 보온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스타일까지 살리는 하이브리드 아이템을 선보였다.

‘튜브 다운 스윙 점퍼’은 뒤쪽 어깨 라인을 따라 적용된 액션밴드가 스윙 동작에 최적화된 활동성을 제공하며, 사선 디자인이 적용된 앞쪽 넥라인은 자석 스냅을 적용해 스타일리시함과 실용성, 간편함을 모두 갖춘 여성용 제품이다. 여기에 비대칭 절개라인의 심리스 튜브 소재로 퀼팅 스티치 없이 깔끔하면서도 단조롭지 않은 필드룩을 연출할 수 있다. 남성용인 ‘우븐 다운 가디건’은 몸 판에는 신축성이 좋은 우븐 원단과 덕다운 충전재를 적용하고 소매 부분에 힐크릭의 시즌 패턴으로 포인트를 준 다운패딩 방풍 가디건이다. 두 가지 소재를 믹스해 마치 스웨터에 다운 베스트를 레이어드한 것과 같은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북유럽 감성의 골프웨어 ‘와이드앵글’ 역시 두 가지 소재를 결합한 ‘WL 하이브리드 패딩 풀짚업 방풍 스웨터’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바람막이 형태의 디자인에 소매는 스웨터 소재, 몸판 부분은 방풍 안감과 충전재를 적용해 보온성은 물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 ‘듀얼 모드 스웨터’는 캐주얼한 스웨터 외관에 패딩의 보온성을 더한 아우터로, 슬림한 디자인에 방풍, 방한 기능까지 갖춰 가을철 필드 위에서 포근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 외에 휠라코리아의 '휠라골프'도 스타일과 개성을 중시하는 2030 젊은 골퍼들을 위해 맨투맨, 스웨터, 보아, 코듀로이 등 계절적 감각에 걸맞은 소재와 디자인을 고루 갖춰 멋스럽게 입기 좋은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힐크릭 관계자는 “2030세대들은 골프와 함께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라이프스타일화해 즐기는 성향이 강해 기능성만큼 디자인을 중시하는 동시에, 하나로 두 개 아이템의 느낌을 내면서도 활용도가 높은 제품에 주목한다”며, “이들의 골프 시장 유입은 앞으로도 골프웨어 스타일에 젊은 감성의 지속적인 변화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힐크릭 골프웨어
힐크릭 골프웨어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