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한예종과 함께하는 JDC 문화가득’ 참여자 모집
JDC, ‘한예종과 함께하는 JDC 문화가득’ 참여자 모집
  • 서귀포방송
  • 승인 2020.11.11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토요일마다 미술·연극·코딩·영화 및 온라인 공연 상영 등 체험 프로그램 운영 –
JDC, ‘한예종과 함께하는 JDC 문화가득’ 참여자 모집
JDC, ‘한예종과 함께하는 JDC 문화가득’ 참여자 모집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오는 28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내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J-CUBE 및 낭그늘에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한예종과 함께 하는 JDC 문화가득’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한예종과 함께하는 JDC 문화가득’은 △(미술) 사브작사브작 미술교실 △(연극) ‘이야기 한자락, 뚝딱!’ 인형극 워크샵 △(코딩) 실감나게 몰입되는 VR/AR 콘텐츠 제작 체험 교실 △(공연) 해설이 있는 영화 및 문화예술 공연 상영 등 참여자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미술’ 프로그램은 도내 초등학교 1~3학년생을 대상으로 미술사의 대표적 화가들의 현대 미술의 이해와 감상을 돕고, 자신을 관찰하며 직접 만드는 체험을 통해 자연스러운 창작활동을 유도하는 수업이 진행된다.

‘연극’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좋아하는 이야기를 스스로 탐색하고 상상하며 이를 연극놀이, 인형극, 그림자극, 노래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코딩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은 중학생들을 위한 수업으로, VR/AR 저작도구를 이용해 실감형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교실로 운영된다.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영화 및 온라인 공연 상영’은 평소 일반인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장르의 독립·예술영화 및 문화예술 공연을 해설과 함께 상영하며 진행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된다.

이번 ‘한예종과 함께하는 JDC 문화가득’ 1기 모집은 11일부터 22일까지이며 순차적으로 2기, 3기도 모집할 예정이다.

접수는 온라인 카페(https://cafe.naver.com/kartsedu) 내 모집공고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JDC는 제주혁신성장센터를 거점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과 함께 혁신 창업기업의 육성·지원을 통한 제주도내 지속가능한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