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음새 "제주전통천연염색 프로젝트하멘" 체험활동 화제
이음새 "제주전통천연염색 프로젝트하멘" 체험활동 화제
  • 김연화 기자
  • 승인 2020.11.09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방송/김연화 기자] 이음새 제주의 전통천연염색(대표 박지혜)는 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의 지원사업으로 프로젝트하멘 체험활동으로 화제이다.
프로젝트하멘(H.A.M.E.N)은 5개의 공간으로 '문화를 잇고 이어' 서귀포시문화도시 조성에 힘쓰겠다는 일념으로 함께하고 있다.

이음새 제주전통천연염색 프로젝트하멘

각각의 공간에서 전시하멘 전시회, 공부하멘 강연회, 점빵하멘 플리마켓등 다양한 콘텐츠를 독자적으로 개발, 제작하고 이를 모든 공간에 순회 공개하는 프로젝트를 하고 있다.

프로젝트의 이름은 5개의 공간(환이정, 아트살롱제주, 문화예술공간몬딱, 이음새, 넙빌레하우스)의 영문 머릿글자를 따서 'HAMEN'으로 하였고, 제주방언으로는 '무엇을 한다'라는 순 우리말이다.

이음새 제주전통천연염색 프로젝트하멘

공부하멘에서 이음새에서는' 제주자생식물을 이용한 천연염색',' 제주하늘을 담은 염색', '하와이안퀼트기법을 이용한 손바느질'이란 주제로 도민들과 제주의 노지문화와 소통할 예정으로 진행되고 있고, 체험에 참가한 참가자들로 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음새는 ‘제주의 하늘을 담은 염색’ 주제로 섬유에 파아란 색으로 물들이며 자연에서 도민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음새 제주전통천연염색 프로젝트하멘

체험에 참가한 참가자들은 처음 접하는 체험이라 어색함도 잠시...,  물들이는 내내 어떻게 표현될지 궁굼해 하는 아이들에겐 지루함도 잠시 웃음꽃으로 활짝핀 아이들의 모습!!

비닐을 풀고 헹구는 사이에 피곤함은 어디로 갔는지... 즐거워 하던 아이들에게 좋은 체험의 추억으로 기억될 것이다.
 
이음새는 전시하멘에서 제주의 전통문화인 감으로 물들이는 방법과 기법에 대한 고민을 작품으로... 또는 수공예품을 전시하고 있다.
넙빌레하우스갤러리에서 11월1일~ 11월14일까지, 아트살롱제주에서 11월9일부터~15일까지 전시되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이음새 제주전통천연염색 프로젝트하멘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