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제주공항 확장 가능성 심층토론회 개최
현 제주공항 확장 가능성 심층토론회 개최
  • 김연화 기자
  • 승인 2020.10.13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19·20일 이틀간 ADPi 권고안 등 집중 토론, TV․유튜브로 생중계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로고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로고

[서귀포방송/김연화 기자] 제2공항 갈등해소를 위한 도민의견 수렴에 앞서 핵심 쟁점인 현공항 확장가능성 문제에 대해 도민들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도민들이 충분하고 균형잡힌 정보를 바탕으로 판단하고 의견을 형성하도록 하기 위해 『현 제주공항 확장가능성 심층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2020년 10월 19, 20일 이틀간 각 4시간씩 진행한다.

코로나 상황을 감안하고, 전문적인 사안에 대한 밀도 있는 논의와 방송중계의 편의 등을 위해 토론회는 주관방송사(제주MBC)의 협조를 얻어 방송사 스튜디오 등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토론회 참석자는 국토교통부측 2인, 비상도민회의측 2인으로 하고, 패널 멤버는 회차 별로 변경이 가능하다.

토론회 사회는 갈등해결 전문가(강영진 한국갈등해결연구원장)가 맡아 중립적으로 진행한다. 토론자는 사회자의 진행권을 존중하고 따르도록 할 계획이다.

토론회 주제는 현 제주공항의 확장가능성에 관한 사항(ADPI 권고안 중 4개 쟁점 집중논의 등 포함)으로 하고, 토론의 대상 및 주요 내용도 이 주제의 범위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진행한다.

도민들이 토론 내용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주관방송사(제주MBC)가 토론회 전 과정을 TV와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토론패널 간의 집중적인 논의를 위해 토론회 현장에 일반 방청객은 입장하지 않도록 하되, 주관방송사에서 사전에 도민들을 대상으로 토론 주제에 대한 의견과 질문을 인터뷰한 영상을 제작해 토론회 도중에 상영하고, 해당 질문에 대해서는 토론회에서 패널이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