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와이엔블랙야크, 전라남도와 업무 협약 체결
㈜비와이엔블랙야크, 전라남도와 업무 협약 체결
  • 서귀포방송
  • 승인 2020.07.1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 가능한 남해안의 섬 발전 위해 앞장선다.
15일 전남도청서 협약식 진행,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등 참석
㈜비와이엔블랙야크, 전라남도와 업무 협약 체결
㈜비와이엔블랙야크, 전라남도와 업무 협약 체결

㈜비와이엔블랙야크(회장 강태선, 이하 블랙야크)가 아름다운 자연을 품은 남해안의 지속 가능한 섬 발전을 위해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와 손을 잡는다.

15일 전라남도청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은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과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를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블랙야크는 앱 기반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의 다양한 아웃도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축적해 온 노하우를 전라남도와의 협업 사업에 적극 이식할 계획이다.

16만 도전단이 활동하고 있는 BAC는 산을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 이끌어내며 새로운 산행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블랙야크는 BAC를 통해 로컬 문화를 알리며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현재 블랙야크는 산과 바다가 만나는 섬의 색다른 아웃도어 경험을 전달하고자 BAC내 시범으로 운영되던 프로젝트를 지난 4월 ‘섬앤산 100’으로 확대해 정식 프로그램으로 론칭했다. 이 프로그램에는 41개의 전라남도 섬이 포함되어 있으며, 론칭 시작과 함께 브랜드 앰버서더 강하늘과 여수 금오도의 이색적인 절경을 영상으로 담은 BAC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에 힘입어 지난 4월부터 현재까지 약 4천여명의 도전단이 프로그램 인증을 위해 전라남도 섬을 방문했다.

여기에 더 많은 BAC 도전단들의 방문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전라남도의 섬을 이 달의 ‘섬앤산’으로 선정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센터에서 ‘전라남도 섬 여행 강좌’도 개설해 운영하기로 했다

섬을 알리는 것은 물론, 여름 휴가 시즌이 끝나는 9월부터 두 달간 전라남도 섬 해변에서 해양 쓰레기를 수거하는 비치코밍 프로젝트를 운영하며 깨끗한 섬의 생태계 보존에도 앞장선다. 또, 매년 가정의 달을 기점으로 홀몸 어르신에게 생필품을 전달하는 ‘야크 효박스’ 프로젝트도 내년부터는 섬까지 확대해 전개할 예정이다.

강태선 회장은 “코로나19로 국내 여행이 다시 한번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섬이 가진 각각의 매력을 다양한 콘텐츠로 제안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전라남도와 힘을 모으겠다”며 “섬을 알리는 것만큼 중요한 과제인 지속 가능한 섬으로의 발전을 위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섬을 찾는 사람들이 자연을 보호하고 지킬 수 있는 방법까지 함께 고민하는 등 지자체와 기업이 함께하는 상생 모델의 모범적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