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전기자동차 산업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
자율‧전기자동차 산업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0.05.01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 KAIST
자율‧전기자동차 산업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 포스터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제주혁신성장센터 내 친환경스마트자동차연구센터에서 자율‧전기자동차 산업분야의 창업 아이디어를 오는 6월 26일까지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공모전 심사 결과는 오는 7월 1일 개별 통보되며, 선정된 팀에게는 아이디어 개발 착수금이 지급된다.

ㅇ 선정된 팀을 대상으로 7월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간 JDC 제주혁신성장센터에서 창업 캠프를 진행한다. 창업 캠프에서는 자율·전기자동차 분야 전문가 멘토단들의 비즈니스 모델링과 시장조사 기법, 사업계획 수립·발표 기법에 대한 교육과 실습 멘토링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공모전 포스터에 표시된 신청 링크(https://c11.kr/etyh) 또는 QR 코드로 접속해 온라인 사전 접수를 하고, 6월 26일까지 KAIST 친환경 스마트자동차연구센터 홈페이지(http://ecosmart.kaist.ac.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esvc@kaist.ac.kr)로 제출하면 된다.

성낙창 JDC 산업육성팀장은 “이번 창업 아이디어 공모와 창업 캠프를 계기로 미래 산업인 자율‧전기자동차 분야의 창업이 활발히 일어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제주도가 지난 해 전기차 충전 규제자유특구로 선정되면서 관련 산업 발전이 기대되는 만큼,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사업화하는데 JDC가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