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 폐그물 활용 업사이클링 시범사업
해양 폐그물 활용 업사이클링 시범사업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0.04.0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제주시-제주시수협-모어댄,
해양 폐그물 활용 업사이클링 시범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청정 제주 해양 위한 4자간 협조체제 구축
JDC는 해양 폐그물 활용 업사이클링 시범사업 위한 업무협약을 6일 체결했다.
JDC는 해양 폐그물 활용 업사이클링 시범사업 위한 업무협약을 6일 체결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제주시장 고희범), 제주시수협(조합장 김성보), 모어댄(대표 최이현)이 6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에서 해양 폐그물 활용 업사이클링 시범사업을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JDC는 이번 4자간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 해양쓰레기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해양환경을 개선하는데 제주시, 제주시수협, 모어댄과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4자는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해양 조업에서 발생하는 인양쓰레기 중 폐그물을 선별, 수거, 세척, 재단, 가공 봉제하는 단계를 거쳐서 가방, 파우치 등 다양한 업사이클링 아이템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모어댄은 업사이클링을 전문으로 하는 사회적기업이다. 폐자동차에서 수거한 천연가죽, 안전벨트 및 에어백을 활용해 가방, 악세사리 등을 제작해 새로운 가치로 재탄생시키며 한국 스타트업 성공사례로 소개된 바 있다.

JDC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도민이 공감할 수 있는 환경가치를 위해 함께 힘쓰며 환경 관련 유관기관과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환경가치 증진사업 추진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어촌의 해양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다 같이 고민하는 출발점”이라며 “해양 자원의 지속가능한 가치창출을 통해 깨끗한 제주 바다를 만들고 제주해양 환경개선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