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봉 등 만감류 3개 품종 첫 품평회 개최
한라봉 등 만감류 3개 품종 첫 품평회 개최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0.03.29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봉, 레드향, 천혜향 등 3개 품종 수상자 확정
서귀포시 안덕면 감산리의 옥수농원 강문수 농가에서 생산한 한라향
서귀포시 안덕면 감산리의 옥수농원 강문수 농가에서 생산한 한라향

2020 제주감귤박람회 사전행사로 고품질 만감류 재배농가에 대한 자긍심과 영농의욕 고취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만감류 품평회에서 레드향을 출품한 ‘강상은’씨가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만감류 품평회는 (사)제주국제감귤박람회조직위원회와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정대천) 공동으로 한라봉, 레드향, 천혜향 등 만감류 3품종을 대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14일 레드향을 시작으로 2월 5일까지 한라봉, 천혜향 등 출품 만감류를 접수한 결과 레드향 65점, 한라봉 22점, 천혜향 17점 등 총 104점이 출품됐다.

이번 첫 만감류 품평회 금상 수상자는 강상은(남원읍 태흥, 레드향), 은상 김철윤(남원읍 남원, 레드향), 김동일(안덕면 덕수, 한라봉), 동상 이덕윤(안덕면 서광, 한라봉), 김경식(한경면 낙천, 천혜향)씨가 각각 차지했다.

강상은 농가는 매년 토양검정을 실시하여 적정 시비로 충실한 나무관리와 철저한 열매솎기 등을 통해 고품질 만감류를 생산하고 있으며 100% 공선회를 통해 출하 하고 있다.

김창윤 감귤기술팀장은 ‘시상식은 2020 제주감귤박람회 폐회식에서 노지감귤 품평회 수상자와 함께 상장과 상패를 수여하고 금상 7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30만원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