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위원장, 오인택 이사장과 간담회
오영훈 위원장, 오인택 이사장과 간담회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0.03.16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 오영훈 위원장은 16일 제주신용보증재단을 찾아 오인택 이사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 오영훈 위원장은 16일 
제주신용보증재단을 찾아 오인택 이사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 오영훈 위원장은 16일 제주신용보증재단을 찾아 오인택 이사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오영훈 위원장과 함께 강성의, 조훈배 도의원, 김현국 제주도당 사무처장이 배석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제주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방안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했다.

제주신용보증재단 오인택 이사장은 “현재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제주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에 모든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인력지원에 대한 한계로 업무처리에 어려움이 있으며, 코로나19 대응 정책지원자금이 현재 1조원 정도로 너무 모자라며, 전국적으로 4조 이상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오영훈 위원장은 “재단의 어려운 점에 대해 적극 검토해 빠른 시일 안에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와 더불어 제주지역 소상공인들의 현실적인 피해 지원을 위해 보증지원 만기 연장, 코로나19 정책 지원자금에 대한 보증한도 별도 인정, 보증기한 연장, 보증제외 대상 업종의 최소화 등 제주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지원방법에 대해 적극 검토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영훈 위원장과 오인택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최대한 빨리 문제점들이 해결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