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탐라대학교 부지 활용 협의체 구성
옛 탐라대학교 부지 활용 협의체 구성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0.03.08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임정은 예비후보
임정은 예비후보
임정은 예비후보

제주특별자치도도의원재선거 서귀포시 대천동·중문동·예래동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임정은 예비후보는 서귀포시 하원동 옛 탐라대학교 부지 활용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탐라대학교 부지는 1990대에 대학 유치를 위해 부지를 시세보다 싼 가격으로 동원교육학원에 매각한 후 2016년 제주도가 416억원에 다시 매입한 옛 탐라대학교 부지가 활용 방안을 찾지 못해 장시간 방치되면서 지역주민들의 불만이 많다. 또한, 막대한 시세차익을 얻게 된 동원교육학원에 대해 남 좋은 일만 했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서귀포시 하원동 산 70번지 일원 대략 31만㎡에 이르는 토지와 건물 11개동으로 이루어진 부지는 과거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조성된 캠퍼스 운동장은 소나무 재선충병 고사목 처리장으로 이용됐던 실정으로 향후 국내 대학 정원 감축과 학생 수 감소 추세 등을 감안하면 대학 유치는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게 교육 전문가들의 입장이다.

이후 국제학교, 전지훈련지, 연구시설 등의 유치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찾고 있지만, 그 또한 쉽지 않은 게 사실이다.

임정은 예비후보는 “제주도, 제주도의회, 서귀포시, 하원마을,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탐라대부지 활용 협의체를 구성하고 토론회, 설명회 등을 통해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활용 방안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이렇게 함으로써 하원마을 주민들의 의견과 의지를 담아내어 불만과 불신을 불식시키고 특히, 산남지역에 대학을 유치할 목적으로 부지를 시세보다 싸게 매각한 하원마을 주민들의 의도에 반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