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곶자왈 영상, 비밀의 바람숲
제주도 곶자왈 영상, 비밀의 바람숲
  • 서귀포방송
  • 승인 2020.02.04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곶자왈을 배경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 KBS1서 첫 방송
제주 곶자왈을 배경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이 20일 KBS1서 첫 방송된다.
제주 곶자왈을 배경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이 20일 KBS1서 첫 방송된다.

제주 특화소재 애니메이션「비밀의 바람숲」 2월 20일 2시 40분 KBS1 전국 방영 된다.

본 애니메이션은 (주)위놉스(대표 이화정)가 제작한 3D 창작 애니메이션으로 2019년 지역특화소재콘텐츠개발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 제주특별자치도, 한국콘텐츠진흥원,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완성됐다.

총 4부작으로 구성된 '비밀의 바람숲'은 제주의 자연유산인‘곶자왈’을 소재로 일상에 지친 사람들이 연이네 게스트하우스에 머무르면서, 곶자왈 요정들의 마법을 통해 힐링과 행복을 얻게 되는 따스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특히 지역콘텐츠 진입이 쉽지 않은 TV매체를 통해 제주도 고유의 곶자왈 환경, 식생 등 지역 특화소재를 적극 활용한 애니메이션을 유통한다는 측면에서 그 의의가 크다.

이와 더불어, 현재 선흘 곶자왈 내 생태관광센터, 곶자왈 공유화재단 체험센터에서도 비밀의 바람숲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고 지난 9월 (주)위놉스와 중국 세중과기유한공사와의 IP(지적재산권)활용 계약을 통해 앞으로 지역기반 콘텐츠가 국·내외로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주의 가치를 이해하고 특색 있는 지역 콘텐츠가 국내를 넘어 세계로 전파할 수 있도록 지역 콘텐츠 발굴 및 육성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더 나아가 콘텐츠 산업이 지역을 발전시키는 중요한 축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