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의원, ‘제20대 국회 의정활동 대상’ 수상
위성곤의원, ‘제20대 국회 의정활동 대상’ 수상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0.01.06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20대 국회 종합평가해 우수의원 선정
20대 국회 전체 의원 중 3명... 민주당 국회의원으로는 유일
“농민단체 선정 큰 의미... 농어업·농어촌 위해 더욱 노력할 것”
제20대 국회 의정활동 대상
제20대 국회 의정활동 대상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국회의원(제주 서귀포시)은 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이하 한농연)가 선정한 ‘제20대 국회 의정활동 대상’을 수상했다.

‘국회 의정활동 대상’은 250만 농업인의 정치 참여를 높이고, 농업계를 대표할 수 있는 정치인을 발굴하고자 마련된 상으로, 농업인 단체인 한농연의 주최로 올해 처음 제정됐다.

한농연은 이번 시상을 위해 ‘의정활동 대상 선정 위원회’를 구성해 제20대 국회에서의 농업⋅농촌 관련 입법 발의 실적 및 실효성, 국정감사 질의 내용, 각종 토론회 및 간담회 개최 유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한편, 주요 언론사 기자들의 의견 수렴을 거쳐 수상자 선정에 객관성 및 공정성을 기했다고 밝혔다.

한농연 의정활동 대상 선정 위원회는 이를 통해 20대 국회 전체 의원 중 3명을 우수의원으로 최종 선정했으며, 민주당 국회의원으로는 위성곤 의원이 유일하다.

위성곤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농작물재해보험의 실효성 및 가입률 제고를 위한 납부 보험료 환급, 여성 농업인의 질병 예방을 위한 정기검진 실시 및 비용 지원, 농약 및 비료 가격표시제 도입 등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한편, 공익형직불제 도입과 WTO 개발도상국 지위 유지 등 농업계 현안 관련 농민들의 의견을 대변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위성곤 의원은 “농민단체에서 주신 상이어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면서도 “현재의 농어업·농어촌이 처한 현실을 생각하면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국회의원으로서 농어민과 지역민들을 대변하는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